엠게임, PC 신작 '배틀스티드:군마'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엠게임, PC 신작 '배틀스티드:군마'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카닉 조합과 컨트롤 통한 전략적인 전투···내년 초 정식 출시 목표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 '배틀스티드:군마'의 스팀 얼리억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배틀스티드:군마'는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메카닉 3인칭 슈팅(TPS) 게임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6대 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대 메카닉(로봇)을 컨트롤하여 같은 팀과의 협력으로 전투지역의 거점을 점령하고, 자원을 모아 다양한 승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모드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이번 얼리억세스 초기 버전에는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8개 기체를 공개한다. 캐릭터 속성과 스킬 효과에 따른 기체의 조합을 통해 배틀스티드:군마만의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후 2개 기체를 추가 공개할 계획으로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총 10개 기체로 플레이를 진행 할 수 있게 된다. 전투 모드로는 '그리드 모드'와 '점령전 모드'를 선보이며, 얼리억세스 판매가는 한화 2만6000원이다.

앞서 다수로 진행된 사내 테스트와 FGT(Focus Group Test)를 통해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거쳤으며, 유저들의 플레이 스타일과 데이터들을 취합하는 등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김용준 엠게임 본부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 '스팀 얼리억세스'를 활용하는 국내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스팀을 통해 배틀스티드:군마의 게임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글로벌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정식 버전까지 안정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마니아 장르라는 선입견이 있는 메카닉을 대중화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배틀스티드:군마는 내년 초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스팀 커뮤니티와 트위치 등을 통해 게이머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