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하나금융투자 'K-뉴딜 레버리지 투자 ETN'
[신상품] 하나금융투자 'K-뉴딜 레버리지 투자 ET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미래 성장 주도 산업의 핵심 지수인 BBIG K-뉴딜 지수 일간 변동률 2배를 추종하는 '하나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을 유가증권(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은 K-뉴딜에 투자하는 업계 최초의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 Exchange Traded Note)이다. 해당 ETN은 KRX BBIG K-뉴딜 레버리지 지수에 연동해 수익을 지급한다.

하나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은 2차전지와 바이오, 인터넷, 게임 4개 산업군에 속한 대표기업 총 12개로 구성됐다. 또, 시가총액의 편중을 방지하기 위해 편입종목 비중을 모두 동일하게 가져가는 동일가중방식을 쓰는 지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종한다. 한국 주식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성장주들의 포트폴리오도 2배(일간) 수익률로 구성된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주식본부장은 "하나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기술경쟁력과 시장수요를 확보한 성장 주도 섹터에 가속화된 투자를 원하는 손님을 위한 새로운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초지수 상품 및 혁신적인 금융 투자 상품을 통해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2월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있는 국내대표 우량기업 300종목에 투자하는 ‘하나 KRX300 ETN’을 유가증권 시장에 신규 상장시키는 등 ETN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더불어 올해부터는 레버리지 상장지수상품(ETP)을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 ETP란 ETN과 상장지수펀드(ETF)를 합쳐서 부르는 용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