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디지털 가상공간 '브랜치 독도' 선봬
NH농협은행, 디지털 가상공간 '브랜치 독도'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특화형 금융·생활 서비스 제공
"MZ세대 소통 메타버스 플랫폼 확대"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브랜치 독도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 공간이다. △독도이야기 △독도특화상품 △독도에서 뱅킹 △기념품샵 △독도전생체험 등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도전생체험에선 성격유형테스트 기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중 당구를 테마로 한 '브랜치 당구', 다양한 아시아의 모습을 담은 '브랜치 아시아' 등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디지털 브랜치들을 선보이고, 향후 메타버스 방식의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브랜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금융은 물론 게임, 커뮤니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융합시킨 농협은행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 공개를 기념해 9월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3000명)을 제공하고,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1명), 한정판 독도 굿즈(200명)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