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3사,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공동 진행
이통 3사,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공동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 콘셉트의 유쾌한 영상으로 V 컬러링 설정·공유 이벤트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중 한 장면. (사진=SK텔레콤)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중 한 장면.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V 컬러링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 컬러링은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KT는 올해 1월, LG유플러스가 5월에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이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 한 개념이다. 

현재 V 컬러링 앱에서 아이돌, 인기 연예인 및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최근 '싱어게인'의 V 컬러링 단독 콘텐츠가 공개돼 인기이며 악뮤, 이수근이 참여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V 컬러링의 가입자는 170만명 수준이고, 콘텐츠 누적 뷰 3억1000만 건 등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통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은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콘셉트의 영상이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 및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하여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길은지의 V 컬러링 댄스 영상은 V 컬러링 콘텐츠로도 제공돼 고객들이 자신만의 V 컬러링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할 경우,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Z플립3, 애플워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V 컬러링 앱에서 응모)도 진행된다.

또 해당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만 하더라도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또한 동시에 진행된다.

이와 함께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V 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영상은 고객들이 V 컬러링앱의 UGC 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V 컬러링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아이패드, 소니 카메라,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최소정 SKT 구독미디어담당은 "이번 캠페인은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며 "이통 3사 공동 마케팅을 통해 V 컬러링이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로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3사가 끈끈하게 협력하여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