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탄소 중립 석유제품 국내 첫 출시
SK에너지, 탄소 중립 석유제품 국내 첫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
SK에너지의 탄소중립 석유제품에 대한 설명과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사진=SK에너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에너지는 SK그룹이 ESG경영 차원에서 강력하게 실행하고 있는 '넷 제로(Net Zero)'의 현실적인 추진을 위해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국내에서느 처음으로 출시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SK에너지가 출시하는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생산, 수송,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을 산정한 후 조림 사업 등 온실가스 흡수·감축 프로젝트에서 발행된 같은 양의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중립화(Neutral) 시킨 제품이다.

SK에너지는 이를 위해 세계적인 금융기관 맥쿼리 그룹과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상쇄와 관련된 협력을 추진해 지난 7월말 배출권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탄소배출권은 올해 하반기부터 SK에너지의 탄소 중립 해상유, 항공유 등에 활용해 산업체 등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또 올해 안으로 자사 주유소에서도 탄소 중립 휘발유 제품을 판매(가칭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한다는 예정이다. 

SK주유소 이용 고객의 온실가스 저감 활동 참여와 착한 소비의 확산을 유도하고 SK에너지가 판매하는 제품의 모든 벨류체인에서 넷 제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는 SK에너지는 물론이고, 석유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지구 온난화 방지와 탄소 제로화 추구에 동참할 수 있는 구조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는 SK그룹의 넷 제로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SK에너지가 온실가스 감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