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갤럭시Z플립3', 4배 커진 디스플레이·카메라 기능 향상
[갤럭시 언팩] '갤럭시Z플립3', 4배 커진 디스플레이·카메라 기능 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가지 색상의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액세서리로 스타일 연출 가능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스테레오 스피커로 강력한 멀티미디어 경험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크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크림.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가 11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모바일 혁신의 다음 장(章)을 여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Z 플립3는 대담한 색상에 세련된 디자인, 프리미엄 성능을 갖춰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선택권을 제공한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Z 플립3'를 더 쉽게 휴대하거나 접을 수 있는 '링 그립'과 '스트랩 케이스'도 함께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더욱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그레이 △핑크 △화이트 등의 색상 모델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갤럭시 Z 플립3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삼성 페이'를 바로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일상의 순간을 더욱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샷' 기능으로 사진 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3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유튜브 동영상이나 TV쇼 등을 영화와 같은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크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크림. (사진=삼성전자)

이와 함께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는 내구성을 대폭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IPX8 등급을 지원해 사용자가 실수로 제품에 물을 엎질러도 안전하게 보호된다. IPX8 등급은 수심 1.5m의 담수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다.

역대 가장 튼튼한 스마트폰 알루미늄 소재인 '아머 알루미늄'와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강화 유리를 사용해 긁힘이나 낙하로부터 폴더블폰을 보호한다.

또한 디스플레이 패널 구조를 최적화하고, 연신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소재의 새로운 보호필름을 적용해 메인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전작 대비 약 80% 향상시키는 동시에 터치감도 개선했다.

여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폴더블폰을 펼쳐서 세워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스위퍼 기술을 적용했다.

더욱 슬림해진 힌지와 폴더블폰 본체 사이에 맞춰 스위퍼의 강모 길이를 줄여 심미적으로 개선하면서도 먼지나 외부 입자들로부터 힌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독일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로부터 20만번 폴딩 테스트 검증을 받았다.

갤럭시 Z 플립3는 오는 27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사전 판매를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톰브라운과 협업을 통해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인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세련된 화이트 색상으로 '갤럭시 Z' 시리즈의 전반에 적용됐다. 힌지에는 빛의 반사 효과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유광의 실버 색상이 적용돼 독특한 디자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가죽 케이스에는 정교한 박음질 디테일이 더해져 톰브라운의 감성을 완벽하게 담았다. 

'갤럭시 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은 일부 국가에서 한정판매 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추첨 방식을 통해 판매되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12일 오전 9시부터 응모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