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하반기 바이오 중심의 실적 개선 기대"-IBK證
"CJ제일제당, 하반기 바이오 중심의 실적 개선 기대"-IB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IBK투자증권은 10일 CJ제일제당에 대해 하반기 바이오 중심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60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태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6조309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 늘어난 4696억원을 기록했다"며 "바이오 부문이 외형과 수익성을 모두 견인한 가운데 대한통운 Rokin 지분 처분 이익 등으로 영업외손익이 986억원 증가해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65.5% 늘어나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 식품 매출은 전년 B2C채널 고성장에 따른 부담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HMR 신제품 출시 강화 및 온라인·편의점(CVS) 채널 성장으로 전년대비 5.2% 증가했다"며 "CVS·드럭스토어 입점 확대에 따른 미초 판매 호조세로 일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1.1% 늘어났고, 중국도 외식 시장 회복에 따른 B2B 매출 개선으로 5.2% 증가하는 등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오부문 매출액은 1조543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7% 늘어난 2500억원을 기록했다"며 "바이오는 지배력이 확대되는 한편, 판가 인상 및 고수익 제품 판매 호조세가 이어지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24%, 7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오 부문 판가 인상 및 고수익 제품 판매 확대로 전사 수익성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