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범 "시장친화적 정책 추진···금융사 CEO·노조와 소통"
고승범 "시장친화적 정책 추진···금융사 CEO·노조와 소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금융위 1급 이상 간부·주요 국장 간담회서 밝혀
고승범 신임 금융위원장 내정자 (사진=금융위원회)
고승범 신임 금융위원장 내정자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고승범 금융위원장 내정자가 9일 "금융회사의 창의성과 자율성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시장친화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금융회사 CEO 등과 자주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융위원회는 고 내정자가 지난 6일 금융위 1급 이상 간부 및 주요 국장들과 만남을 갖고 이같은 뜻을 전했다고 9일 밝혔다. 고 내정자는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업무보고를 받으며 금융위 현안을 파악하고 있다.

이날 고 내정자는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가계부채 관리 등 금융안정과 함께 금융발전도 필수적"이라며 "금융산업 자체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경쟁력 있는 업권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생산적인 부문으로 자금 흐름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금융중개 기능의 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화와 혁신의 움직임을 적극 활용하면서 금융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시장친화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고 내정자는 "금융위원장에 임명된다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산업 발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생각"이라며 "금융산업 종사자들의 목소리도 깊이 경청하며 노조와도 창을 활짝 열고 열린 마음으로 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