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증권플러스 거래 앱 통합···"증권사 11곳 계좌 연동"
두나무, 증권플러스 거래 앱 통합···"증권사 11곳 계좌 연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증권플러스)
(사진=증권플러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거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증권플러스' 와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을 하나로 통합해 '국민 증권 원(ONE)앱'으로 거듭났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수 증권사에 흩어져있는 주식들을 보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거래 할 수 있도록 투자 환경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증권플러스 앱 하나로 총 11개 증권사의 주식 계좌를 연동해 보유 종목 확인 및 거래가 가능하다. 앱 간 이동 없이 증권플러스의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모바일 주식 투자에 최적화된 증권플러스만의 깔끔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사용성은 그대로다.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개인이 보유한 증권사 계좌를 추가하면 보유한 종목들을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거래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 버튼을 선택하면 앱 이동 없이 증권플러스 안에서 연결해 둔 증권사 계좌로 바로 거래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국내주식거래 활동 계좌 수 4900만개, 1인 다(多)계좌 시대'를 맞아 보다 더 빠르고 편리한 투자 환경을 고민한 끝에 앱 통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앱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