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2020년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JB금융, 2020년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B금융지주)
(사진=JB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JB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 지속가능경영 주요내용과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0년 JB금융그룹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지난 6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에서 의결 받은 그룹 ESG 미션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 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금융으로의 전환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금융 △투명성에 기반한 신뢰받는 금융 등 3가지 ESG전략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에서 권고하는 중대성 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5대 중요 이슈는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중심 경영 △포용적 금융 실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SG 경영 강화 등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온라인 설문조사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분석해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기준에 더해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및 SASB(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등 글로벌 ESG 표준을 추가로 적용하고 이에 따른 ESG 관련 공개 항목을 추가했다.

JB금융그룹은 지난해 차별화된 ESG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지배구조원(KCGS)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고 2020년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올 상반기에는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