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신설···"메타버스 생태계 참여"
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신설···"메타버스 생태계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전담조직···중장기 과제 도출해 단계별 추진 확대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유닛리더들이 본부회의를 마치고, 유닛리더 아바타들이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유닛리더들이 본부회의를 마치고, 유닛리더 아바타들끼리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새로운 트렌드인 메타버스 생태계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디지털경험본부 조직 내 '디지털혁신TFT'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혁신TFT는 △원천기술 보유업체와의 비즈니스 협력·투자 방향 검토 △PB 손님을 위한 세미나·강연 및 상담서비스 △MZ세대 손님과 소통을 위한 체험공간 구축 △가상·증강현실(AR·VR) 기술을 활용한 영업지원(마이브랜치, CRM 연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디지털혁신TFT에서는 메타버스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내부 활동도 진행됐다. 디지털경험본부 유닛리더 회의에서 리더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 각자 준비한 자료도 공유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요성이 커진 만큼 향후 본점뿐만 아니라 영업현장 회의 등에도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식포럼, 리더십 과정 등 교육 분야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한다.

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관계자는 "이번 조직의 신설은 언택트, 가상현실 등 새로운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관련 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중장기 과제를 도출해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