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범 금융위원장 내정자 "코로나 위기극복·경제회복 매진"
고승범 금융위원장 내정자 "코로나 위기극복·경제회복 매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승범 신임 금융위원장 내정자 (사진=금융위원회)
고승범 신임 금융위원장 내정자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고승범 금융위원장 내정자는 5일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이 계속되는 상황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기 극복과 경제회복에 매진하면서 국정과제와 금융정책 과제들을 차질없이 이행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소임이라 생각한다"고 내정 소감을 밝혔다.

고 내정자는 "(전임) 최종구·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추진해 온 정책기조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위기의 완전한 극복, 실물부문·민생경제의 빠르고 강한 회복을 위한 금융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계부채, 자산가격 변동 등 경제·금융 위험요인을 철저히 관리하면서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판 뉴딜 추진, 금융산업 혁신과 디지털화 등 미래 먹거리 발굴을 통해 선도형 경제·금융으로의 전환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한층 더 두텁게 하는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국회, 기획재정부 등 정부부처,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과도 더욱 긴밀하게 소통·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고 내정자를 신임 금융위원장에 내정했다. 고 내정자는 행정고시 28회 출신의 정통 경제관료로, 거시경제와 금융정책 전문가라는 평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