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기반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도입 
GS건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기반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 모습. (사진=GS건설)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 모습.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GS건설은 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자이챗봇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도입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지난 6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상담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단답형에 머물렀던 기존 챗봇과 달리 마치 상담원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진 게 자이챗봇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GS건설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기존 챗봇처럼 분양 안내, 입주 안내 등 단답형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분양 중인 아파트 좀 알려줄래?", "다음 달 분양할 아파트는 뭐야?" 등과 같은 자연스러운 문장도 응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지명, 특별공급 종류 등 다양한 기준으로 단지를 검색할 수 있으며, 내 예약 신청 및 조회, 내 단지 조회, 납부 내역 등 개인 맞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