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 실시
거래소,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학계 및 금융업계의 증권‧파생상품에 대한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국내 자본시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과제(논문)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술연구비 지원'과 선정된 연구과제 중 우수작을 엄선해 상금을 수여하는 '우수논문상 시상'으로 구분해 시행된다.

2021년 사업에서는 우수논문 상금을 증액하고 연구비를 분할 지급하는 등 연구지원을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학술연구비 지원의 경우 응모된 연구계획서를 심사해 9편 이내로 지원대상을 선정한 후 학술지 게재, 논문 제출 등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편당 500만원, 최대 4500만원 연구비를 지원한다. 우수논문상은 제출된 논문에 대해 3편을 선정해 진행하며,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700만원, 장려상 500만원 등 총 22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할 예정이다.

증권·파생상품 관련 학회 회원(교수, 연구원 등), 금융업계 종사자, 석‧박사 학위 소지자, 기타 금융 전문가 등에게 응모자격이 부여된다. 응모분야는 9편 이내의 국내 증권·파생상품 및 시장 발전과 관련된 연구이며, 응모기한은 오는 8월31일까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