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경제: ESG·녹색금융 길을 묻다' 포럼, 오늘 2시 개최
'저탄소 경제: ESG·녹색금융 길을 묻다' 포럼, 오늘 2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유튜브로 '2021 서울파이낸스 포럼' 열어
배출권 7년차·신재생 에너지 첨단 기술 등 점검
금융기관·연구소·환경단체·당국 등 전문가 패널토론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저탄소 경제: ESG·녹색금융 길을 묻다’ 주제의 2021 서울파이낸스 포럼이 오늘(28일) 오후 2시 줌(ZOOM)과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아래 접속 링크

믿고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는 창간 19주년을 기념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파력발전 신기술과 저탄소 대응 △탄소배출권 7년차, 어디까지 왔나’ 주제발표에 이어 패널 토론을 이어간다.

포럼 사무국은 “코로나 방역 4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포럼 운영방식을 줌(ZOOM)과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전환해 연다"고 설명했다.

패널 토론에서는 본격적인 ESG와 녹색금융에 대해 논의가 다뤄진다.

패널토의에서는 김정인 중앙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ESG와 녹색금융 전반의 이슈를 점검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여기에 패널로 금융기관, 연구소, 환경단체, 정부 등 관계 전문가가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로는 (이하 가나다 順) △김지석 그린피스 위원(현 태양광발전소 소장, 전 주한영국대사관 선임기후변화담당관) △이승훈 HSBC은행 지속가능경영 부본부장 △이종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사무국장 △ 임형석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전수한 금융위원회 뉴딜금융과장 등이 참석한다.

[다음은 온라인 접속 링크] 
오늘 오후 2시 전 접속하면 되며(참가비 무료) 패널토론 후 질문을 하실 분은 줌으로 접속해야 한다. 

-줌(zoom) : 접속링크
-유튜브: 접속링크
-일시 : 2021년 7월 28일(수) 오후 2시~

▶프로그램(식순)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