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국제품평회서 최고 등급"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국제품평회서 최고 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식음료품평회'서 '3스타 받아···"세계가 인정한 물 맛"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 (사진=SK매직)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 (사진=SK매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매직은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국내를 넘어 세계에 인정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5월 대표 제품인 '스스로 직수정수기'로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아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식음료 품질 평가기관으로 매년 세계 130개국에서 생산되는 식음료 제품을 분석하는 품평회를 열어 선정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에 품질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올해도 세계 16개 국가, 200여명의 저명한 소믈리에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대거 참여해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정수된 물의 맛, 향, 조직감 등 세계 최고수준의 물 맛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함께 출품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올인원 직수정수기'의 물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스타(★★)'등급을 획득하는 등 SK매직 대표 정수기 3종 모두 세계 최고수준의 물 맛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뿐 아니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혁신상을 받으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방문 관리 서비스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개발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살균 기능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하며,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세계적인 혁신 기술이 제품 하나에 담겼다.

특히 살균 인증인 'S마크' 획득 제품으로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 자체적으로 관리 가능하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하며, '코크 UV 안심케어'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버튼 하나로 언제든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여기에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최상의 직수관 상태를 유지한다.

필터 교체도 간단하다. 정기 배송된 필터를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하거나 주변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크기도 작고 슬림하다. 정수기 정면 폭은 16.5cm로 손 한 뼘이 채 되지 않을 만큼 작아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다. 디자인 또한 정수기 본연의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슬림한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자가관리 제품이지만 정수기는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가 필수다. 때문에 SK매직은 4개월, 12개월 단위로 방문 관리 서비스를 소비자가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12개월에 1번 취수부 전체 무상교체와 함께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고, 소비자 편의를 높인 자가관리형 제품"이라며 "방문 서비스 일정 조율이 쉽지 않고, 분리수거 등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