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비재무정보 투명성 강화"
LGD,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비재무정보 투명성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100만톤 감축, 4대 안전관리 혁신 대책 실행
ESG 위원회 신설 등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성과 공개  
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로 자사 임원·담당 장학사업인 '희망날개클럽'의 미술 특기생이 '꿈'을 주제로 그린 작품 (이미지=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로 자사 임원·담당 장학사업인 '희망날개클럽'의 미술 특기생이 '꿈'을 주제로 그린 작품 (이미지=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0-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비재무정보에 대한 국제 회계 기준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투명성을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투자자와 고객을 비롯한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올해로 10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제품가치 혁신 △환경영향 최소화 △안전한 일터 △임직원 성장 및 행복 △지속가능한 공급망 등을 포함, 총 11가지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성과들을 담았다.

특히 글로벌 화두인 ESG 경영을 강조하고 성과 및 컨텐츠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ESG 팩트북(ESG Factbook)' 섹션을 별도로 구성했다.

또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SASB(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글로벌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 반영해 비재무정보 공시의 투명성과 진정성을 더했다.

LG디스플레이는 환경 분야에서 2019년 대비 온실가스 100만톤 감축, 취수량 대비 재이용수 사용율 197% 달성, 폐유리 재활용률 100% 달성 등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친환경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아 2020년 까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 선정 4년 연속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3년 연속 물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회 분야에서는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신설, 4대 안전 관리 혁신대책 실행 등을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현, 다양한 복지와 인재육성을 통한 임직원의 성장 및 행복 추구, 인권 리스크에 대한 실사와 개선 노력을 통한 인권 경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지배구조 분야는 기업 경영의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 ESG 경영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ESG 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하고,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RBA(책임감 있는 산업연합,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RMI (책임 있는 광물 조달 및 공급망 관리를 위한 연합, Responsible Minerals Initiative)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가입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 중이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사업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ESG 전 영역에 걸쳐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합하고 사회에 대한 기여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2020-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문, 영문, 중문, 베트남어 등 총 4개 언어로 발간되며,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