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원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준 CI
원준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첨단소재 열처리 솔루션 기업 원준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예심 신청서 제출 후 약 40영업일 만이다. 원준의 기업공개(IPO)는 NH투자증권이 주관하고 있다.

원준의 주요 사업 분야는 2차전지를 비롯한 각종 첨단소재 생산용 열처리 장비 제작 부문과 소재 생산 공정 전체를 설계부터 시공, 시운전까지 턴키 방식으로 진행하는 공정 설비 부문으로 나뉜다. 

고부가가치 소재 생산에 필수적인 열처리 장비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높은 품질을 제작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첨단 소재 생산용 장비 시장에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2차전지 양극재의 품질과 생산성을 좌우하는 필수 장비인 RHK(Roller Hearth Kiln) 소성로를 국산화해 국내 업체로서는 최대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흑연계 및 실리콘계 음극재 생산용 열처리 장비는 물론 전고체 전지 분야까지 공급 범위를 확대해, 그동안 일본 기술에 의존하던 핵심 생산 장비의 기술 자립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지난해 120년 역사를 지닌 독일 아이젠만 써멀 솔루션즈의 사업과 자산을 인수해 'ONEJOON GmbH'로 사명을 바꾸고 관계사로 추가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오랜 기간 세계 최고 수준의 열처리 기술을 축적한 ONEJOON GmbH를 글로벌 거점으로 삼아 선진 기술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을 개척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성제 원준 대표이사는 "회사는 열처리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 소부장 기업으로서 2차전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첨단 소재용 열처리 솔루션 선두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원준은 향후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구체적인 코스닥 상장 일정을 계획한 후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에 나설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