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한항공, 협력 시동···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이용권 교환
네이버-대한항공, 협력 시동···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이용권 교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앞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들은 보유한 마일리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는 대한항공과 마일리지 600포인트를 네이버플러스 월간 멤버십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 같은 멤버십 프로그램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양 사가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연계하기로 하며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첫번째 협력 사례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 자제되는 상황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스카이패스 회원이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의 선택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추가키로 협의한 것이다. 

네이버는 스카이패스 회원들에게 강력한 쇼핑 적립과 패밀리 기능, 디지털콘텐츠 등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용자 선택권을 넓힌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혜택의 활용도를 높이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안전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 추가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한 논의를 빠르게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항공권 발권부터 체크인~탑승까지 이어지는 항공 서비스 흐름에서 네이버의 인공지능(AI)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 과정에서 고도화되는 원천 기술을 또 다시 서비스에 반영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