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올해 말 5G 가입 5억8000만건 예상···LTE보다 빨라"
에릭슨 "올해 말 5G 가입 5억8000만건 예상···LTE보다 빨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리포트' 발표
기술별 모바일 가입건수 현황. (표=에릭슨엘지 모빌리티 보고서)
기술별 모바일 가입건수 현황. (표=에릭슨엘지 모빌리티 보고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올해 연말까지 전 세계 5억명 이상이 5G를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에릭슨은 20일 모빌리티 리포트 보고서를 통해 올해 말 5G 가입 건수가 약 5억8000만건을 넘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슨은 "5G가 역사상 가장 빠른 도입속도를 보이는 모바일 세대가 될 것이라 기대 한다"며 "2026년 말까지 약 35억건의 5G 가입과 60%의 5G 인구 커버리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5G 가입 속도는 지난 2009년 출시된 4G보다 빠르다. 5G 가입건수는 4G LTE 대비 2년을 앞서 10억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릭슨은 그 배경으로 중국의 발빠른 5G 도입 및 합리적인 가격의 5G 단말기 조기 출시 등을 들었다. 

다만 5G 도입 속도는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유럽은 더딘 출발로 인해 5G 구축 속도에서 중국, 미국, 한국, 일본 및 걸프 협력 회의(GCC)에 비해 지속적으로 상당히 뒤쳐지고 있다. 동북아시아가 2026년까지 14억건의 5G 가입건수가 예상되며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및 GCC 시장은 가장 높은 5G 보급률을 보이며 5G 가입은 전체 모바일 가입건수의 각각 84%와 7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레드릭 제이들링 에릭슨 네트워크 사업부문장 겸 수석 부사장은 "이번 에릭슨 모빌리티 보고서에 잘 나타난대로 중국, 미국 및 한국과 같은 개척자 시장에서 5G 출시와 커버리지 확장을 가속화하면서 우리는 이미 5G의 다음 단계를 밟고 있다"며 "이제 활용 사례들이 더욱 구체화되고 5G의 가능성을 실현해야 할 때이며 기업과 사회도 5G 기반 디지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팬데믹 이후 세상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