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수급 지연에···삼성·현대차 등 자체접종 '화이자'로
'모더나' 수급 지연에···삼성·현대차 등 자체접종 '화이자'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모더나 백신 수급이 늦어지면서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대기업 사업장 자체 백신접종에서 사용 백신이 기존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될 예정이다. 방역 당국으로부터 백신 변경 통보를 받은 기업들은 사내 임직원들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하고 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임직원 대상 사업장 자체 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이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돼 지난 19일 사내에 공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공급 예정 백신이 변경된다고 최근 통보를 받았다"며 "예방접종 일정은 변동 없이 기존 계획대로 진행하되 사용 백신 종류만 바뀌는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27일부터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에서 자체 백신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해당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다.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엔지니어링 등 삼성 계열사들도 마찬가지로 사업장 자체 접종 백신을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최근 공지했다. 예방접종은 당초 계획대로 이달 27일부터 시작된다.

기아도 이달 30일부터 국내 공장 자체 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을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한다고 통보 받았고, 현대차 역시 남양연구소 자체 접종 백신을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한다고 알려졌다.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는 사업장 자체 접종 백신이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방역 당국으로부터 통보받았다. 질병관리청 지침이 최종적으로 결정되면 사내에 추가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방역 당국은 접종 속도를 높이고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기업 자체 백신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이 백신·주사기를 사업장 내 부속 의원에 공급하면 부속 의원이 자체 계획에 따라 백신을 접종하는 방식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7월 셋째 주 공급 예정이었던 모더나 백신 물량이 품질 검사나 배송 문제로 7월 마지막 주로 연기됐다"며 "사업장 공급 백신 종류는 고용부, 사업체와 협의해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변경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