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북가좌6구역에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제안
롯데건설, 북가좌6구역에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제안한 북가좌6구역 문주.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제안한 북가좌6구역 문주.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6구역에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LE-EL)'을 제안했다고 15일 밝혔다. 

르엘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대치2지구 △반포우성 △신반포 등 강남권에만 적용해왔다. 

북가좌6구역은 롯데쇼핑에서 추진하고 있는 상암DMC 롯데쇼핑몰, DMC역 개발사업 구역과 인접해있다. 롯데건설은 상암DMC 롯데쇼핑몰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를 단지 곳곳에 반영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전체 1911세대 중 1021세대를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했으며 펜트하우스, 테라스 하우스 등 22개의 평면을 제시해 조합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DMC 월드컵 경기장 및 DMC 지역이 내려다보이는 조망형 엘리베이터, 스카이 커뮤니티, 컬러 태양광 판넬 등을 적용했으며 세대당 1.8대의 주차와 캠핑카 주차 공간 등을 제공한다.

랜드마크 동을 중심으로 중앙광장을 형성해 채광을 확보한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다. 중앙광장 주위로 인피니티풀을 포함한 대규모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복층형 비거리 골프장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에 다양한 친환경 시설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리미엄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등 기존 재건축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아파트에 도전한다"며 "북가좌6구역 조합원분들께서 염원하던 '르엘'을 제안해 진심을 담은 만큼 이전에 없던 미래형 단지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가좌6구역 재건축사업은 서대문구 수색로8가길 일대를 대상으로 지상 29층, 19개동 규모의 아파트 1911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4년 정비구역 지정 고시, 2020년 조합설립인가 등을 거쳐 오는 8월 시공사 선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