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전남 집중호우 피해현장 방문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전남 집중호우 피해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정책자금 신규 지원 등 금융지원 약속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농업인, 농협 관계자 등과 함께 피해현황을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농업인, 농협 관계자 등과 함께 피해현황을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손병환 회장이 지난 13일 전남 해남군과 장흥군을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대책 마련을 위한 현장 파악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남 해남과 장흥 지역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최대 500mm가 넘는 집중호우로 80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이날 손 회장은 현장을 방문해 △농업정책자금 신규 지원 △농축산 경영자금 상환연기 및 이자감면 △농작물재해보험 피해보상을 위한 신속한 현장조사 등 금융지원을 약속하고, 피해를 입은 농가와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긴밀히 협조해 호우피해가 조속히 수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이번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등 자회사를 통해 호우피해 극복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