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대구상공회의소, 지역기업 금융 지원 업무협약
DGB대구은행-대구상공회의소, 지역기업 금융 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왼쪽)과 이재하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대구은행과 대구상공회의소는 12일 대구상의에서 지역기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대표기업인 DGB대구은행과 지역 경제단체가 업무협약을 실시, 지역기업에 대한 경영지원 등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 기업이 다양한 경영상의 애로를 겪는 만큼 이를 지원할 다양한 해결방법 모색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은 상공회의소 소속 지역기업 CEO 역량 강화 및 경영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수출입업체 외환 업무 컨설팅 지원,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경북권 상공회의소 및 회원사에 배포될 유레카 위드(with) DGB 영상 콘텐츠는 기존 지역별로 진행되고 있는 CEO포럼과 더불어 온라인으로 제공될 비대면 영상 강의로 제작됐다.

또 중소기업의 ESG경영, 메타버스, 팬데믹 이후 리더십의 심리학적 접근 등 CEO들에게 유용한 양질의 지식 콘텐츠로 구성됐다.

대구상의는 소속 회원사에 대한 네트워크를 활용,  DGB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각종 금융지원 서비스를 공유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으로 본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상호 힘쓴다는 목표다.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 경영에 보탬이 되고 지역상생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대표기업의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