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신작 '앤빌' 4분기 글로벌 출시 확정
액션스퀘어, 신작 '앤빌' 4분기 글로벌 출시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액션스퀘어
사진=액션스퀘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액션스퀘어가 신작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을 올해 4분기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액션스퀘어가 개발 중인 신작 앤빌은 당초 스팀 얼리 억세스를 9월 1일로 예정했으나, 글로벌 동시 출시를 위한 추가 작업과 지난 데모테스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유저 피드백 반영을 위해 출시 시기가 1~2개월 정도 연기되며 출시일이 조정됐다.

앞서 앤빌은 스팀 플레이 테스트에서 중국 60%, 미국 18% 등 해외 유저 비율이 90% 수준을 넘어서면서 해외 시장성을 확인했다. 이후 콘솔 퍼블리셔인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 외에도 PC를 타겟으로 하는 글로벌 퍼블리셔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다.

현재 액션스퀘어는 고세준 대표 영입이후 첫 출시작인만큼 완성도 있는 게임 서비스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앤빌은 지난 6월 미국 E3를 시작으로 오는 15일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플레이엑스포 루리콘 등 글로벌 게임쇼에 출품해 존재감을 알릴 예정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지난 스팀 테스트에서 뛰어난 게임성을 인정 받은 앤빌은 재정비된 액션스퀘어가 내놓는 첫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라며 "한국 정통 개발사로서 가능성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