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 취약계층 아동 건강 증진 프로젝트 진행
LG헬로비전, 지역 취약계층 아동 건강 증진 프로젝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복지시설·참여 아동에 스마트 체중계·운동용품 담긴 '헬로 건강 키트' 전달
LG헬로비전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실업과 손잡고 '어린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실업과 손잡고 '어린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LG헬로비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헬로비전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실업과 손잡고 '어린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아동센터의 고민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어든 탓에 과체중·비만 아동이 늘고, 이 때문에 자신감·자존감 저하 등 정서적 문제를 겪는 아이들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 실제로 코로나19 이후아동·청소년의 '코로나 비만'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돌봄 공백이 커진 취약계층의 경우, 아동 건강 관리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LG헬로비전은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헬로 건강 키트'를 지원키로 했다. 건강 키트는 운동매트, 아동용 스트레칭 밴드, 줄넘기 등 실내에서도 이용 가능한 운동용품을 포함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산하 아동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 200여 명에게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는 스마트 체중계와 트램펄린 등을 제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신체활동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실업과 함께 인기 캐릭터인 콩순이를 활용한 체조 영상도 제작했다. 점핑송, 체조송, 태권체조 등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음악과 율동으로 구성했다. 체조영상은 이날 오후 1시부터콩순이·시크릿쥬쥬 및 LG헬로비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아이들이 운동 의욕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챌린지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주 2회씩 총 8주 동안 꾸준히 운동하고 운동일지를 작성하는 건강 챌린지를 진행하고, 우수 참여 아동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이 느끼는 부담이 더욱 커진 상황에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지원을 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역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기관·단체·지역 사업자와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