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 에프터마켓 거래 1시간 연장
키움증권, 미국주식 에프터마켓 거래 1시간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을 1시간 추가 연장해 총 2시간의 애프터마켓(장후거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 키움증권은 미국 정규장 마감 직후부터 1시간동안 애프터마켓 거래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총 2시간(국내 기준 오전 5시~7시) 동안 장후거래가 가능해 총 14시간 동안의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미국주식 시장은 정규장 시작 전인 프리마켓과 후인 애프터마켓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써머타임 기준 프리마켓 (오후 5시~10시30분), 정규장(오후 10시30분~오전 5시), 애프터마켓(오전 5시~7시)으로 총 14시간의 거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통상 미국기업의 실적발표는 개장 전과 장 종료 직후 발표되며 발표 결과에 따라 해당 기억의 주가 변동폭이 확대되는 경향이 있다.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 거래가능 시간을 대폭 늘려 국내 투자자들로 하여금 글로벌 변동성 및 이슈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고객님들에게 확대된 매매 기회를 드리기 위해 미국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을 1시간 추가 연장했다"며 "하지만 애프터마켓은 정규장 대비 거래량이 적고 시장조성자가 없기 때문에 적은 거래량에도 주가 변동 등락폭이 커질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