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일본투자법인, 日 친환경 소재 유니콘 지분 10% 매입
SK일본투자법인, 日 친환경 소재 유니콘 지분 10% 매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사진=서울파이낸스 DB)
SK그룹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일본투자법인이 친환경 소재 일본기업인 TBM 지분 10%(약 1400억원)를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TBM은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석회석 등 무기물이 50% 이상 포함된 친환경 소재 '라이멕스(LIMEX)'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1년 설립 후 고속 성장하고 있는 유니콘 기업(자산가치 10억 달러 이상 벤처기업)이다.

SK일본투자법인은 이번 계약으로 친환경적이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라이멕스를 한국, 미국 등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유럽연합(EU)이 올해부터 일회용 빨대, 면봉, 나이프, 포크 등 플라스틱 소비재 사용을 광범위하게 금지하고 중국도 올 초 일회용 플라스틱 생산·판매를 금지하는 등 세계 각국 정부가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라이멕스의 성장성이 주목된다.

앞서 SK㈜, SKC, SK머티리얼즈, SK실트론 등 4개사는 지난 5월 SK일본투자법인을 설립, 총 400억엔(약 4080억원)을 출자했다. 

SKC는 지분 투자와 별도로 TBM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합작법인(JV)을 설립, 내열성과 내충격성을 갖춘 생분해성 라이멕스 개발, 제품군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오전 화상으로 진행된 계약식에는 손현호 SK일본투자법인 대표와 박원철 SK수펙스추구협의회 신규사업팀장(부사장), 야마사키 노부요시 일본 TBM 대표이사, 야마구치 타이치 TBM 최고전략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