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고객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부산銀, 고객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과 집중 통한 영업력 극대화

부산은행은 고객중심의 마케팅전략 시스템인 CRM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6일부터 시행한다.

이번에 구축한 CRM시스템은 고객 및 업무과정의 전략적 분석을 통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모든 고객정보를 집중, 영업력을 극대화시킨 시스템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CRM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정보의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고, 고객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및 금융상품 제공 등으로 고객별 일대일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즉각적인 효과분석으로 수익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고 대내외적인 금융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고객정보의 저장창고인 DW(Data Warehouse)를 바탕으로 중점영업추진항목에 대한 관리시스템인 캠페인시스템, 영업의 효율성과 고객만족을 증대시키기 위한 영업지원 자동화시스템(SFA:Sales Force Automation) 등이 있다.

또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정보를 재구성할 수 있는 다차원분석(OLAP)시스템, 전FIR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유용한 정보로 바꾸는 통계분석(DM)시스템, 이메일을 이용한 사이버마케팅을 지원하는 e-mail관리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장호 부행장은 부산은행은 이미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번 CRM시스템 구축을 지역특화 우량은행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8월부터 LG히다찌(주), (주)윌비솔루션 등 7개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참여해 1년2개월에 걸친 작업 끝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