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1만6천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7호선 다온호 명명식
HMM, 1만6천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7호선 다온호 명명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 한바다(Hanbada)호'. (사진=HMM)
'HMM 한바다(Hanbada)호'. (사진=HMM)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MM은 16일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1만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 7호선 HMM 'Daon(다온)'호 명명식을 개최했다.

다온호는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2018년 9월 현대중공업과 계약한 8척의 1만6000TEU급 선박 중 일곱 번째 인도된 컨테이너선이다.

이날 명명식에는 최대현 KDB 산업은행 선임부행장을 비롯해 배재훈 HMM 사장,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등이 참석했고 최 선임부행장의 부인 안정훈 여사가 대모(代母, 밧줄을 끊어 배를 바다로 내보내는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했다.

최 선임부행장은 축사를 통해 "다온은 '모든 좋은 일이 다 온다'는 의미로, 오늘 이 명명식이 HMM의 글로벌 도약, 우리 해운·조선산업과 한국경제의 '다온'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경쟁력과 기술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온호는 오는 20일 부산항에 첫 취항한 뒤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멤버사들과 공동운항을 하고 있는 유럽노선에 투입된다.

HMM은 이달까지 1만6000TEU급 8척을 유럽노선에 모두 투입하면 지난해 인수한 2만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을 포함, 총 20척의 초대형선 확보가 완료된다.

배 사장은 "경쟁력 있는 선박 확보로 중장기 수익성 개선 기반을 마련하고,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이루어 글로벌 톱 클래스 선사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항해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초대형선 발주부터 인도까지 HMM의 재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 기관들과 이해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