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SK이노 헝가리 배터리사업에 5억달러 그린론
수은, SK이노 헝가리 배터리사업에 5억달러 그린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제2공장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제2공장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수출입은행은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에 건설하는 2차전지 전용 생산법인에 5억달러 규모의 그린론(Green Loan)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그린론은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등 친환경 프로젝트로 용도가 정해진 대출을 뜻한다. 글로벌 인증기관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뒤 국내외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을 빌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헝가리 북부 코마롬시에 연산 9.8GWh 규모의 전기차용 배터리 제2공장을 신설하는 프로젝트다. 내년 1분기 양산을 목표로 건설하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1공장은 지난해 1분기부터 양산을 시작해 연산 7.5GWh 규모로 운영 중이다.

수은의 금융지원을 기반으로 SK이노베이션은 급성장하고 있는 유럽 전기차배터리 시장 내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한국 배터리사들은 제2의 반도체라고 불리는 배터리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금융지원이 K-배터리의 글로벌화를 앞당기고 관련 핵심소재 소부장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산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