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너스, 기술성 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상장 목표
지니너스, 기술성 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상장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정밀의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지니너스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지니너스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두 곳의 전문 기술 평가기관(기술신용보증기금,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각각 'AA', 'A' 등급을 획득했다. 지너시스는 유전체 분석 관련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박웅양 지니너스 대표는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암 유전체 분석기술의 우수성은 물론 향후 기업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올해 한국거래소의 기술성 평가 제도의 강화된 질적심사 기준 하에서 얻은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하반기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해 연내 기업공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너시스는 2018년 4월 박웅양 삼성서울병원 삼성유전체연구소 소장이 창업한 삼성서울병원 스핀오프 기업으로 지난 만 2년간 약 2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보건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육성연구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병원에서 창업에 성공한 첫 번째 사례다.

지니너스는 한국인 유전정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암 정밀의료를 위한 유전체진단 서비스인  '캔서스캔(CancerSCAN)'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현재 국내 6곳의 대형병원에 암 유전체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혈액을 이용한 액체생검 유전체 진단 서비스인 '리퀴드스캔(LiquidSCAN)'과 단일세포 분석 서비스인 '셀리너스(Celinus)'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지니너스는 한국인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 바이오마커 및 타깃 발굴을 통해 세계 정밀의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국내 기업을 포함해 미국과 스위스의 인공지능기반 바이오마커 개발 기업 및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