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하나생명 '손안에 연금보험'
[신상품] 하나생명 '손안에 연금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생명)
(사진=하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하나생명은 오래 유지할수록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무)손안에 연금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에서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개인연금을 오랫동안 유지하면 노후자금의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손안에 연금보험은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의 원금에 유지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더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10년 납 이상 가입시 유지 보너스는 보험 계약일 이후 3년이 경과하고 보험료 납입 36회차에 전일 적립액의 0.5%, 60회차에는 2.5%, 120회차에는 3%를 추가로 적립한다.

더불어 10년 납 이상인 경우는 월 납입 보험료 30만원을 초과하면 일정 금액 할인 또는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3년 납·5년 납·7년 납인 경우에는 월 납입 보험료 50만원 초과시 금액할인이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손안에 연금보험은 다양한 연금 수령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맞춤 노후설계가 가능하다. 연금 개시 시점에 소득상황, 공적연금 수령 시기를 고려해 연금 개시 초기에 연금액을 증액해서 받을 수 있는 활동기집중형과 부부연금형, 100세 보증형, 기대여명 보증형 등 다양한 보증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노후자유자금 선택시 연금 개시 시점에 연금으로 수령하지 않고 계약자 적립액의 최대 50%까지 목돈이 필요할 때 일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 12회 1회당 해약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적립액 인출도 가능하다.

2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료 납입 기간은 3년부터 전기 납 까지다. 개인연금형은 45세부터, 부부연금형은 48세부터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연금 개시 전 보험기간 중 재해장해를 입은 경우에는 해당 장해지급율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한다.

손안에 연금보험은 세법 요건 충족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하나은행 모바일 방카 채널인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