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환경의 날 '최유라쇼' 통해 도심 속 녹지 만들기
롯데홈쇼핑, 환경의 날 '최유라쇼' 통해 도심 속 녹지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 1건당 나무 1루씩 자동 기부···'숨 편한 포레스트' 조성 지원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진행자 최유라씨와 한성희 쇼호스트가 세계 환경의 날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지원 방송을 알리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진행자 최유라씨(왼쪽)와 한성희 쇼호스트가 세계 환경의 날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지원 방송을 알리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롯데홈쇼핑이 세계 환경의 날(6월5일) 방송하는 '최유라쇼'를 통해 도심 속 녹지 만들기에 힘을 보탠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5일 최유라쇼 방송 상품을 1건 주문할 때마다 나무 한 그루씩 자동 기부되는 방식으로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을 지원한다. 

숨;편한 포레스트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롯데홈쇼핑이 도심 안에 만드는 녹지공간이다. 지난 4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 1호를 만들었고, 오는 2025년까지 연간 10곳씩 총 50곳을 추가할 예정이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면서 환경문제 해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당신의 소비가 만드는 숨;편한 세상'이란 주제에 맞춰 기획한 5일 최유라쇼에선 1만그루 이상 기부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총 1만5000그루를 모아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에 쓴다는 목표를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올 3월엔 아름다운가게에 4억원 상당 물품을 기부해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사업을 도왔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최유라쇼를 통해 녹지 조성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는 "친환경 노력이 기업의 필수적인 생존 조건으로 대두되는 만큼 앞으로도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