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조달청,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 '맞손'
신보-조달청,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조달청과 2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로트원에서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벤처나라' 및 '혁신조달'을 활성화해 기술과 혁신 역량을 갖춘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 판로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처나라는 신규 벤처·창업기업을 위한 전용 쇼핑몰이다. 혁신조달은 공공부문의 구매력을 통해 혁신제품의 첫 구매자가 돼,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벤처나라의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추천기관으로 지정돼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제품을 조달청에 추천한다. 조달청은 추천 제품에 대한 품질 및 공공조달 적합성 심사를 통해 벤처나라에 지정·등록하되, 기술평가는 면제한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조달청의 벤처나라 등록 상품 또는 혁신제품으로 최종 지정되는 기업의 보증료를 0.2%p 감면한다. 추천 대상은 신보 '미래성장성평가'에서 일정 이상 등급을 받은 벤처 또는 창업기업의 직접생산 제품(OEM 방식 포함)이다.

신보는 또 조달청이 운영하는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을 발굴·구매하고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조달 판로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을 발판으로 국가경제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