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천억 규모 정책형뉴딜 인프라펀드 출시
KB금융, 2천억 규모 정책형뉴딜 인프라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전기차충전소 등 뉴딜분야 투자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한국판 뉴딜'을 뒷받침하고자 2000억원 규모의 정책형뉴딜 인프라펀드인 'KB 뉴딜 인프라 전문투자형 사모 특별자산 투자신탁'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펀드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뿐 아니라 환경시설, 전기차 및 수소차 충전소 등 뉴딜 인프라 분야 전반에 투자하는 블라인드펀드다.

계열사 KB자산운용이 지난해 12월 한국성장금융과 산업은행이 추진한 '2021년 정책형뉴딜 펀드(인프라)' 위탁운용사 선정 입찰에 참여했으며 올해 2월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

또 앵커투자자인 KB국민은행을 포함해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 KB자산운용 등 KB금융그룹이 총 1031억원을 투자했다. 여기에 정책자금으로 한국성장금융 및 산업은행이 369억원, 국내 대형 보험사 2개사가 600억원을 투자해 총 2000억원 규모로 모집이 완료됐다.

현재 KB금융은 오는 2025년까지 10조원 규모로 한국판 뉴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목표치 3조2000억원 중 4월 말까지 2조5000억원의 성과를 거둬 목표 대비 78%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이번 KB 뉴딜 인프라 펀드 출시와 투자를 바탕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에 그룹의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뉴딜 인프라 펀드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계열사들의 투자 참여 등 그룹 차원의 지원을 펼치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시설 투자시장에서 쌓아온 리더십을 바탕으로 뉴딜 사업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