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6월 국내 최초 공개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6월 국내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사진= 캐딜락)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사진= 캐딜락)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캐딜락이 7년만에 완전 변경된 플래그십 SUV 5세대 '에스컬레이드'를 국내에 최초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급 럭셔리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오며 단일 모델로서의 존재감을 넘어 하나의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진화해 왔다. 국내는 오는 6월 10일 출시한다. 

에스컬레이드는 1998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당대 최고의 럭셔리 옵션을 모두 탑재한 2세대 에스컬레이드(2001년~2006년)가 출시되며 본격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2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출시 첫 해인 2001년, J.D파워에서 '가장 매력적인 럭셔리 SUV' 수상을 비롯해 10개가 넘는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다.  

3세대 모델(2007년~2013년)은 새로운 GM의 풀사이즈 아키텍쳐와 V8 6.2리터 엔진 및 컬럼식 6단 자동 변속기, 나이트 비전 및 첨단 안전ᆞ편의사양을 대거 추가됐다. 이후 4세대에는 캐딜락의 최첨단 서스펜션 시스템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및 Full LED 익스테리어, 다양한 럭셔리 옵션을 탑재해 'SUV의 왕'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도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에스컬레이드의 명성을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으면서 최첨단 기술 및 럭셔리 사양이 집약됐다.

또 운전석과 센터페시아에 업계 최초로 4K급 TV에 두 배가 넘는 화질을 제공하는 38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차내 총 36개의 스피커를 통해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전달하는 AKG오디오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채택하는 등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새로운 럭셔리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오는 6월 10일, 논현동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진행되는 미디어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11일부터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