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장관단, 현지사업 지원 약속"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장관단, 현지사업 지원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R&D 센터 방문, 코로나19 치료제· 줄기세포 신약 관심
25일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가운데)와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왼쪽),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이 대웅제약 경기 용인 연구·개발(R&D) 센터에서 팔꿈치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25일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가운데)와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왼쪽),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이 대웅제약 경기 용인 연구·개발(R&D) 센터에서 만나 팔꿈치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 장관단으로부터 현지 사업 지원에 대한 약속을 받았다. 26일 대웅제약은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과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을 전날 경기 용인 연구·개발(R&D) 센터로 초청해 협력 관계를 다졌다고 밝혔다.

장관단은 대웅제약의 인도네시아 현지 사업 계획을 듣고 호이스타, 니클로마사이드 제제 같은 코로나19 치료제와 줄기세포 신약 연구개발 경과에 관심을 표했다. 이들은 인도네시아에서 대웅제약이 추진 중인 사업과 연구·개발에 전폭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대웅제약은 2012년 인도네시아에 합작법인 대웅인피온을 설립한 이후 바이오의약품 공장과 연구소를 차례로 설립하며 현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대웅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을 인도네시아에서도 하기로 현지 정부 산하 국립보건기술개발원(NIHRD)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방문단은 대웅제약에서 근무·실습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출신 직원과 대학생들을 만나 격려하기도 했다. 대웅제약 본사에는 인도네시아 출신 직원들이 다수 근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서 선발된 석사 과정 학생들이 용인 R&D 센터에서 의약품 연구개발 실무 경험을 쌓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접견을 통해 제약 사업과 연구개발에 대한 대웅제약과 인도네시아 정부의 방향이 상당 부분 일치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인도네시아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과 연구개발, 산학연계 프로그램에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