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사내 세미나 ‘활발’
클라우드나인, 사내 세미나 ‘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인터넷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이 매달 정기적으로 실무자가 참석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최근 웹 프로젝트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실제 그 문제를 해결한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고, 동료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장이다. 이로써 업무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부서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 주고 있다.
▲ 클라우드나인이 사내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클라우드나인 기획팀 변미정 팀장은 “사내 세미나를 꼭 참석하는데, 기획팀, 개발팀 등 모든 부서가 함께 참여하여 토론함에 따라 프로젝트 중에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많은 문제점을 알게 되어 후속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된다” 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에는 웹 프로젝트가 웹2.0 기반이 되면서 많은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느낀 다양한 경험담을 중심으로 공유하고 해결하고 있다.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사내 세미나가 프로젝트 기간을 크게 단축하는 등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라며 “앞으로는 저명한 강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사내 세미나를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클라우드나인은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다. 최근에는 KTF GPANG, SK 네트웍스, KT&G, 삼성 에버랜드, KT 등 대기업 중심의 사이트와 하나은행, 동부화재, 대우캐피탈 등 금융권 사이트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