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6일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개최
기업은행, 26일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 채용동향과 현장의견 청취를 위한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간담회는 오후 2시 기업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먼저,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변화된 채용시장, 중소기업 채용동향, MZ(밀레니얼·Z)세대 취업트렌드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청년구직자와 그린·디지털 관련 기업 대표가 참여해 그린‧디지털 관련 기업 안내와 함께 일자리 미스매칭, 경력직 중심의 채용 트렌드 변화 등 청년구직자에 대한 고충과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취업 유투버 '인싸담당자'가 사회자로 나설 예정이다.

2009년부터 시작한 기업은행의 일자리 창출 사업과 올해 개최 예정인 박람회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i-ONE JOB)' 운영 △일자리박람회 개최 △근로자 신규채용 기업 금융비용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16만9000여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연결했다.

올해는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원을 위해 5월 '고용·사회 안정망 강화 일자리 박람회', 7월 '그린뉴딜 일자리박람회', 11월 '디지털뉴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담회에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기업은행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반영해 중소기업 채용 지원사업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