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대 약대와 바이오·제약 인재 양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대 약대와 바이오·제약 인재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서울대 관악 캠퍼스에서 바이오·제약 업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역량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 내 임상의학 트랙 과정을 마련해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5년부터 카이스트, 전남대, 포스텍, 성균관대와 협약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실시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비법을 전파했다. 연구노트는 연구 시작부터 지식 재산화에 이르는 과정을 기록한 자료다. 이번 서울대 약대와 협약으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5개 대학으로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cmaca 2021-05-19 23:09:54
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macmaca 2021-05-19 23:08:50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특목대로는 육사,後경찰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