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반려견 인지장애증후군 치료시장 진출
유한양행, 반려견 인지장애증후군 치료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 (사진=유한양행)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 (사진=유한양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유한양행은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치료제인 제다큐어(주성분 크리스데살라진)를 출시하고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반려동물의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은 사람의 알츠하이머 치매와 증상이 비슷하며 반려견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보호자와의 반려생활에도 영향을 준다.

제다큐어는 신약 개발 업체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동물용 의약품이다. 올해 2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로는 국내 처음으로 품목허가를 받았다. 주성분 크리스데살라진을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플라크와 뇌신경세포 사멸이 유의하게 줄고 인지기능이 개선됐다.

유한양행은 향후에도 반려동물 의약품, 먹거리, 헬스케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다큐어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 처방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이사는 "제다큐어는 인지기능장애로 고통받는 반려견과 보호자의 반려 생활 질을 높여줄 혁신적인 신약"이라며 "향후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반려인들과 수의학계에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곽병주 지엔티파마 대표이사는 "뇌질환 치료제 개발에 전문성을 갖춘 지엔티파마와 최고의 제약 마케팅 역량을 보유한 유한양행의 협력으로 보다 많은 반려견 및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발 2021-05-12 14:51:59
사람이 먹어도 효과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