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미국 신재생연료 생산시설 기본설계 수주
현대ENG, 미국 신재생연료 생산시설 기본설계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반 X 재생디젤 정유공장 위치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어반 X 재생디젤 정유공장 위치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미국 친환경 신재생연료 신생 기업인 어반X(UrbanX)와 폐유를 활용한 신재생연료 생산시설에 대한 기본설계(FEED·Front End Engineering Design) 용역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FEED 용역 계약은 특히 EPC공사계약과 연계해 체결되어 현대엔지니어링은 추후 발주될 약 4000억원 규모의 본 공사도 도맡아 수행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어반X 재생 디젤 정유공장 사업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북쪽으로 약 150㎞ 떨어진 곳에 위치한 베이커즈필드에 폐식용유, 폐동물성유지 등을 원료로 친환경 재생 디젤을 생산하는 정유공장을 건설하는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기본설계 용역을 OBCE(Open Book Cost Estimation) 방식으로 약 9개월에 걸쳐 수행한다. OBCE 방식은 기본설계를 수행하며 EPC 공사 견적에 대한 상세 내역을 발주처와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어반X 재생 디젤 정유공장은 하루 5300배럴의 폐식용유와 폐동물성 유지를 열분해한 후 수소 반응을 통해 재생 디젤, 가솔린, 납사, LPG, 제트연료 등을 생산할 수 있다. 폐식용기름을 재활용해 연료를 생산해낸다는 점에서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용역은 적극적인 신시장개척 전략을 바탕으로 맺은 성과"라며 "고품질 설계를 통해 글로벌 탑 티어 수준의 당사 설계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고 이를 발판으로 추후 세계 각국에서 발주되는 다양한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