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전기차 체험 with 조에' 시승행사 진행
르노삼성, '전기차 체험 with 조에' 시승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 전기차 조에 (사진= 르노삼성자동차)
르노 전기차 조에 (사진= 르노삼성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5월을 맞아 도심형 전기차 르노 '조에(ZOE)'를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시승행사를 마련했다.  

'전기차 체험 with 조에' 시승행사는 조에 시승차가 비치된 전국 56개 전시장에서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르노삼성차가 일반 고객들의 전기차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이번 행사 기간에 조에 시승차를 운영 중인 르노삼성차 전국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을 완료하고 설문조사에 응한 고객 중 500명에게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10만원 상당의 업사이클링 굿즈가 증정된다. 또 이 기간에 조에를 구매한 고객 중 2명에게는 스팀 식기 세척기(120만원 상당)가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조에 오너 고객들을 초청해 조에의 성능을 즐거운 미션과 함께 테스트해 보는 특별한 행사도 별도로 운영된다. 오너 고객 체험을 통해 조에의 장점을 더욱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조에 마블' 시승 챌린지 프로그램은 이달 14일부터 1박2일 동안 진행된다.

이를 통해 조에의 넉넉한 주행거리, B-모드 회생제동 기능을 활용한 높은 에너지 효율, 와인딩 구간에서의 다이내믹한 핸들링 성능 등을 고객들이 다채롭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거리 주행을 통해 도심형 전기차의 대명사로서 정부 공인 도심 342㎞ 및 복합 309㎞를 인증 받은 조에가 실제 장거리 운행 시에도 충분한 주행 거리를 선보인다는 점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전기차 시장 확대로 전기차에 호기심을 갖는 고객분들이 함께 늘어나고 있지만 주변에서 전기차를 경험하는 것은 아직 쉽지 않은 일"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시승 이벤트에서 조에를 통해 검증된 안전성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도심에서의 충분한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전기차를 충분히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처음 출시된 이후로 화재 사건이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은 전기차 조에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것으로 평가받는 르노 조에는 전국 모든 지자체에서 2000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조에는 100kW급 최신 R245모터를 장착해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5kg·m(245Nm)를 발휘한다. 평균 일일 주행거리 50㎞ 전후인 도심에서의 충분한 주행거리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기 위해 54.5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 309㎞(WLTP 기준 395㎞)를 확보했다. 50㎾급 DC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30분 충전으로 약 150㎞를 주행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