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나이스평가정보, ESG역량강화 업무협약 체결
벤처기업협회-나이스평가정보, ESG역량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나이스평가정보와 벤처기업의 ESG 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당위성이 증대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요구가 많아짐에 따라, 양 기관이 협력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주역인 벤처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우수벤처 선정사업 'ESG 경영 부문' 평가 및 선정 지원 △벤처기업의 ESG 경영 인식확산 △벤처기업에 특화된 ESG 민간인증을 위한 평가지표 공동개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의 ESG 경영 역량강화와 인식확산을 위해 올해 '우수벤처 선정사업'에 'ESG 경영 부문'을 신설해 벤처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ESG 우수벤처기업도 선정할 예정이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국장은 "최근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도입이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혁신벤처기업도 경영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코로나로 경직된 산업과 국가경제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혁신기업군으로 부상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기업부문 부문장은 "연간 약 10만사 이상의 신용·기술평가 경험과 축적된 다양한 기업정보는 벤처기업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당사의 중소기업형 ESG평가 프레임웍을 토대로 벤처기업에 적합한 모형으로 공동 개발하여 벤처기업의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