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상상e상 변액연금보험'
[신상품]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상상e상 변액연금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한화생명은 온라인 다이렉트 온슈어의 첫 변액 상품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 상상e상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처음으로 변액보험 사업비를 고객의 투자수익에 연동, 투자수익이 없을 경우 해당 월의 사업비를 차감하지 않는다. 고객이 투자 수익이 나야 회사도 사업비를 수취할 수 있어 고객의 수익률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기존 변액보험 가입자들은 수익을 내기 위해 투자방법을 고민하고 시장상황을 살펴가며 자산배분을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직접 자산 배분을 조정할 필요가 없다. '한화 인컴 플러스(Hanwha Income Plus) 자산배분형 펀드'를 선택하면 자체 개발한 모델이 시장상황에 대응해 주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해준다.

주식·대체자산 편입한도(30%·50%·70%)에 따라 3가지 펀드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의 위험성향에 따른 펀드 선택도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개별 펀드를 선택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고객의 투자성향별로 적합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줘 펀드 선택을 돕는다. 이 상품의 연금 지급형태는 종신연금(60세·70세·80세·90세·100세·기대여명 보증지급), 확정연금(10년·15년·20년), 상속연금 중에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최저 가입보험료는 월 10만원(5년납은 12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19~63세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