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롯데,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오는 5월14일까지 모집하는 '미래식단' 포스터. (사진=롯데지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오는 5월14일까지 미래식단 1기를 모집하고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29일 롯데에 따르면 미래식단은 롯데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엘캠프'의 확장 프로젝트로 5곳 이상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운영한다. 기능성 식품, 대체 식재료, 포장재 등의 푸드·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공유주방 위쿡,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미래식단 프로젝트에 선발되면 5000만원 이상의 초기 투자와 전담 매니저 배정을 통한 경영진단 및 사업화 컨설팅 밀착 지원, 사무공간 지원, 후속 투자 기회까지 제공된다. 특히 롯데와 위쿡은 각사의 인프라를 통해 제품개발 및 상품화, 브랜딩, 물류 등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 관계자는 "첨단 푸드테크 분야로 분류되는 제품들이 가까운 미래 우리 식탁 위에 자연스럽게 오를 것으로 보고 관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모범적인 협업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