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익 1조3244억···전년比 66%↑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익 1조3244억···전년比 6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전년比 18% 증가한 8조4942억원···"메모리 제품 수요 늘어"
SK하이닉스 "1분기 이후 시장 전망 밝아···D램·낸드 시황 개선 예상"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 공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 공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에 힘입어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도 1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내며 호실적을 거뒀다.

SK하이닉스는 올 1분기 매출액 8조4942억원, 영업이익 1조3244억원(영업이익률 16%), 순이익 9926억원(순이익률 12%)을 기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와 66%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7%, 37%씩 늘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실적에 대해 올 초 반도체 시장 업황이 좋아지면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보통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이지만 PC와 모바일에 적용되는 메모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적에 호재로 작용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주요 제품의 수율이 빠르게 개선되면서 원가 경쟁력이 높아졌다.

먼저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 한 축인 D램은 모바일·PC·그래픽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었다. 그 결과 전 분기 대비 제품 출하량이 4% 증가했다. 또 다른 한 축인 낸드플래시는 모바일에 들어가는 고용량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전 분기 대비 출하량이 21% 늘었다.

SK하이닉스는 1분기 이후 시장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SK하이닉스는 "D램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낸드플래시 역시 시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 같은 환경에 대응하면서 실적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D램은 2분기부터 12GB(기가바이트) 기반의 고용량 MCP(Multi Chip Package, 여러 종류의 칩을 묶어 단일 제품으로 만든 반도체)를 공급하겠다고 회사는 밝혔다. D램 주력인 10나노급 3세대(1z) 제품의 생산량을 늘리고 EUV(극자외선)를 활용해 올해 안에 4세대(1a) 제품 양산을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낸드플래시는 128단 제품의 판매 비중을 높이고, 연내 176단 제품 양산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SK하이닉스는 ESG 경영도 강화할 방침이다. 

노종원 경영지원담당 부사장(CFO)은 "지난해 이사회 중심 책임경영 체제 강화, 반도체∙디스플레이 탄소중립위원회 참여 등 ESG 경영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을 적극 개발하는 등 RE100(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선언) 수준을 높여가면서 반도체 산업이 ESG 모범 사례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