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SPC와 '해피포인트 PLCC' 하반기 출시예정
KB국민카드, SPC와 '해피포인트 PLCC' 하반기 출시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국민카드가 SPC그룹과 손 잡고 외식·식음료 관련 특화 혜택에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가 담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PLCC'를 하반기에 선보인다.

KB국민카드는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전일 맺은 제휴에 따라 양 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PLCC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하고, 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 사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조치 후 상호 결합해 기존 사업 효율성 제고와 신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하반기 출시될 해피포인트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앱)인 '해피오더' 이용 시 추가 또는 강화된 고객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PLCC와 관련한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도 성별·연령별·지역별·시간대별 이용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그에 따른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순히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혜택의 높고 낮음으로 차별화하기 보다는 빅데이터, 브랜드, 인프라, 노하우 등 양 사가 가진 경쟁력과 자산을 효과적으로 융합해 최상의 제휴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