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지난해 '세계 5위' 달성···"신차·AS·사회공헌 확대"
포르쉐코리아, 지난해 '세계 5위' 달성···"신차·AS·사회공헌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제품·지속가능성·디지털화·조직화·변화 등 6개 전략 과제 집중
홀가 게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22일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새로운 포르쉐코리아 오피스에서 '2021 오픈 하우스 미디어 데이'에서 경영 성과 및 2021년 브랜드 성장 전략 발표하고 있다. (사진=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22일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새로운 포르쉐코리아 오피스에서 '2021 오픈 하우스 미디어 데이'에서 경영 성과 및 2021년 브랜드 성장 전략 발표하고 있다. (사진= 포르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설립 7년 만인 지난해 최대 판매 실적을 올렸다. 한국은 중국, 북미, 독일, 영국에 이어 포르쉐 전체 시장에서 다섯번째로 많이 팔린 곳으로 집계됐다.  

홀가 게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22일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새로운 포르쉐코리아 오피스에서 '2021 오픈 하우스 미디어 데이'에서 "2020년은 모두가 여러 도전에 직면했던 특별한 시기였던 동시에 포르쉐코리아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국내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킨 기록적인 한 해이기도 하다"라며 "올해는 타이칸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포르쉐코리아가 새로운 오피스에서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는 변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포르쉐코리아는 국내 시장에 총 7779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포르쉐 전체시장에서 5위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포르쉐 코리아는 올해 1분기 역시 전년 대비 86.7% 성장한 2573대를 판매했다.

이날 포르쉐코리아는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포르쉐 전략 2030'과 함께, 고객·제품·지속가능성·디지털화·조직화·변화 등 6개 전략 과제에 집중하며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고용 안정성과 일자리 창출을 포함한 인적자원 개발에서도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포르쉐 코리아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이미 약 866명의 신규 채용을 창출했으며 지난 7년간 고도로 숙련된 직원 수 역시 105%까지 늘려왔다.

급격한 브랜드 성장 속도에 맞춰 더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관리에 주력한다. 또 고객 수요에 더 빠르게 대응하고 차량 품질 개선을 위한 새로운 PDI를 오픈한다. 월 1000대 수용 가능한 포르쉐 전용 VPC를 통해 입출고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하고 차량 점검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신차를 출시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2월 출시한 718 GTS 4.0, 파나메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이어 타이칸 터보 S, 터보, 후륜 구동 모델을 출시하며 타이칸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박스터 25주년 한정판 모델,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된 GT 모델 911 GT3,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718 카이맨 GT4 등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타이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이자 포르쉐 최초의 CUV(Cross Utility Vehicle)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국내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국내에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4, 4S, 터보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S 분야도 강화한다. 현재 전국 서비스센터 13곳(워크베이 132개)에서 하루 287대를 수리할 수 있다. 국내시장에 등록한 3만8000대가량의 포르쉐 모델을 고려해 서비스센터 1곳당 5000대 미만에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사회공헌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포르쉐코리아는 2017년부터 시작한 '포르쉐 두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14억 9000만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26억원을 기부했다. 이외에도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을 비롯해 교육, 스포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크리스티안 네이터 포르쉐코리아 대표 겸 최고재무책임자는 "포르쉐코리아는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은 물론, 자유로운 협력과 소통의 기업 문화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포르쉐코리아의 새로운 오피스가 위치한 파르나스 타워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LEED Gold)을 획득해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